효크의 코드 블루!

[구봉서]원로 코미디언 구봉서, 그는 누구인가? 본문

잡담

[구봉서]원로 코미디언 구봉서, 그는 누구인가?

Hypk7293 2016. 8. 28. 10:04


안녕하세요. 효크입니다.

오늘은 원로 코미디언이자 


한국 코미디계의 대부인 희극배우 

구봉서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저는 2000년대 들어서 개그프로그램을 

즐겨봤기 때문에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심층탐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활 속에 웃음이 있어야 돼요. 거기에다 뒤틀림 같은 게 있어서 웃는 것, 그게 참웃음이죠" 

바로 이분이 2013년 인터뷰중 한 말입니다.


1926년 11월 5일 출생인 구봉서님은 평양에서 의료상을 하고계신 부모 밑에서

태어나 부유한 가정 환경으로 유년시절을 보냈습니다. 


덕분에 아코디언같은 악기를 어릴때부터 만질 수 있었다고 하네요.ㅎㅎ


또 유치원때 부터 초등학교 때 까지 방송국 아동극에 참여하며 방송과의

인연을 시작하셨다고 합니다. 마이크를 잡으면 더 말이 잘나왔다고 합니다.



1945년 태평양 가극단에서 연주자로 시작해 1961년 배삼룡님과 정식활동으로

TV앞에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이후 400여 편의 영화와 980여 편의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하는등,

정말 광범위하게 활동하신 분입니다.


희극 출세작으로는 [오부자], TV로는 [웃으면 복이와요]등이 있습니다.


원래 구봉서님 본인은 희극인 보다는 책방을 운영하고 싶으셨다고 합니다.

항상 다들 그러하시겠지만 꿈과 현실사이에서 어떤 것을 직업으로 가질지

많은 분들이 고민하고 고뇌하다 결정을 내리게 되죠? ㅎㅎ


노환에따른 폐렴으로 27일 새벽1시 별세 하셨지만 

많은분들의 마음속에 영원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